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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물 운송 시장 보고서 (2019.11.14)

19-11-18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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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시장 동향 및 전망

 

같은 말을 되풀이 하는 것은 아니나 건화물선 시장이 계속해서 하락세를 나타냄에 따라 선주들에게는 또 다시 좋지 못한 한 주가 됐다. 선주들에게 10월은 잔혹한 달이었으며 11월 현재까지도 회복의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다. 한달 전인 10월 17일로 되돌아가서 살펴보면 중국향 파나막스 건화물선 운임은 13~16% 하락했다. 미국 걸프에서 중국까지의 해상 운임은 톤당 51.50달러에서 45.00달러로 6.50달러 하락했다. 미국 북서부에서 중국까지의 해상 운임은 톤당 28.50달러에서 24.00달러로 4.50달러 하락했다. 케이프사이즈와 파나막스 인덱스 시장의 기술적인 차트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 선주들은 시장이 곧 바닥을 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MO 규정에 따른 저유황 연료유(VLSFO)의 사용은 일반 고유황 연료유(IFO 380)보다 14~18%의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다. IMO 2020 규정의 시행이 6주 앞으로 다가왔으며 선주들은 연료 비용의 상승을 충당하기 위한 재정적인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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