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ing Markets • Enabling Trade • Improving Lives

2020년 8월 12일자 USDA 세계 곡물수급 전망 보고서

20-08-13 21:17

첨부파일

본문

2020/21 시즌 미국의 옥수수 수급과 관련해 지난 달 대비 공급량, 사료용 및 기타 소비량, 수출량, 기말 재고량이 증가했다. 옥수수 생산량은 153억 부셸로 7월 전망 대비 2억 7800만 부셸 증가했다. 시즌 첫 시장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한 옥수수 단위당 수확량은 에이커당 181.8부셸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으며 추세를 토대로 한 전월 전망 대비 3.3부셸 증가했다. 금일 작물 생산량 보고서에서 일리노이, 인디애나, 아이오와, 미주리, 네브래스카 및 오하이오의 단위당 수확량이 지난 시즌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미네소타와 사우스다코타는 최고 기록을 세울 전망이다. 옥수수 생산량이 증가하고 예상 가격도 내려감에 따라 사료용 및 기타 소비량은 증가했다. 미국의 수출 경쟁력과 비교적 낮은 세계 가격을 반영해 수출량을 늘려놓았다. 사용량보다 공급량이 더 늘어나 기말 재고량은 28억 부셸로 1억 800만 부셸 증가했다. 시즌 평균 농가 수취 가격은 부셸당 3.10달러로 25센트 내렸다. 

 

2020/21 시즌 세계 옥수수 수급과 관련해 폴란드, 이탈리아, 헝가리를 포함한 일부 국가들의 옥수수 생산량이 늘었으나 루마니아와 프랑스의 옥수수 생산량이 줄어듦에 따라 유럽연합의 옥수수 생산량은 감소했다. 우크라이나의 경우 파종 면적 증가가 예상되며 그로 인해 생산량이 늘어날 전망이다. 그밖에 생산량 변화를 살펴보면 모잠비크, 말라위의 옥수수 생산량이 늘어남에 반해 캐나다와 태국의 옥수수 생산량은  줄었다. 


2020/21 시즌 세계 옥수수 교역량과 관련해 미국, 우크라이나, 미얀마의 옥수수 수출량은 증가했다. 인도의 옥수수 수입량이 감소한 반면 유럽연합, 캐나다 그리고 태국의 옥수수 수입량은 증가했다. 인도네시아의 기말 재고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캐나다와 인도의 기말 재고량 감소로 인해 해외 옥수수 기말 재고량은 전월 대비 소폭 하락했다.